일반 [WOW] 매크로 강의2 (명령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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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이버 블로그 포카리님의 작성글입니다.
매크로 강의1 (조건문) 에서는 /시전 명령어 하나를 가지고 모든 예를 들었습니다.
시전 말고도 명령어는 많은데, 효율성이 떨어지거나 아직 내가 모르거나 하는것들이 많습니다.
이 와우 매크로라는걸 정리해논곳도 우리나라에는 극히 드물고, 외국 사이트에서는 찾기도.. 번역하기도 힘들다 보니
어설픈 부분이 많습니다;;
설명 메뉴얼? 입니다..
1. 모든 명령어는 [조건] 으로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므로 문법 설명에 [조건] 은 생략합니다.
2. # 해당 위치에 숫자가 들어가야 됨을 뜻합니다.
/시전, /cast
/시전 <스킬명>
매크로 강의1 에서 설명했던 시전입니다.
스킬을 사용하며, 여러 조건 문으로 상황에 따라 다른 스킬이 나가게할 목적으로 사용합니다.
ex) 도적. 은신 -> 매복 -> 사악한 일격, 사악한 일격 ... - 비전투중에 은신하고, 은신되면 매복하고, 매복 끝나면 사악질 해야징~ /시전 [nocombat]은신; [stealth]매복; 사악한 일격 (X) - 초보자들이 머리로 구상한 순서대로 만들면서 다음과 같은 실수를 저지르게 되는데.. nocombat 은 전투를 하지 않을때를 의미하므로, ; 뒤의 매복은 전투중에만 사용가능하게 됩니다. 매크로(은신) - 적 뒤로 이동 - 매크로(은신 재사용-은신 풀림) 과 같은 어처구니 없는 동작을 하게 됩니다. - 조건을 정확하게 인지해야만 정확한 매크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. 1. 은신일 때 적이 나를 발견하고 전투중이 되버리면 매복을 넣을 수 없게 되므로 이런 상황에서는 무조건 사악한 일격. 2. 은신이고 아직 비전투중이면 매복 3. 비전투중에 은신이 아니면 은신. 단, 은신일 때 한번 더 누른다고 풀리면 안된다. 해당 조건대로 다음과 같이 정확한 매크로를 만들어야 합니다. /시전 [combat]사악한 일격; [stealth]매복; 은신 (O) - 원하는 동작 순서의 반대 순서로 조건을 주면서 만들면 보통 잘 동작합니다. - 물론 조건을 강화하면 다음과 같이 해도 됩니다. (조금 길어진게 흠) /시전 [nocombat, nostealth]은신; [nocombat]매복; 사악한 일격 (O) |
/연속시전, /castsequence
/연속시전 reset=#/target/combat 스킬1, 스킬2, 스킬3 ...
시전 만큼이나 중요한 명령어 입니다.
/연속시전 스킬1, 스킬2, 스킬3
하면
매크로(스킬1) - 매크로(스킬2) - 매크로(스킬3) - 매크로(스킬1) - ..
처럼 동작합니다.
매크로를 사용할 때마다 다음 스킬을 사용하며, 끝으로 가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 옵니다.
이 명령어에는 reset 이라는 특별한 조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combat : 전투상태가 되면 리셋 # : 매크로를 사용한지 #초가 지나면 리셋 |
reset 명령어는 [ ] 안에 들어가지 않으며, 리셋 조건이 되면 첫 번째 스킬 부터 다시 시작합니다. ex) /연속시전 reset=10 스킬1, 스킬2, 스킬3 매크로(스킬1) - 매크로(스킬2) - 시간 10초 지남 - 매크로(스킬1) - .. 주의할 점은 첫 번째 스킬을 쓴 후 10초가 아니라 마지막으로 매크로를 사용한 후 10초라는 점입니다. 그래서 다음과 같은 실수를 저지르기도 합니다. (제가 그랬다는 애깁니다....) ex) 냉법. 얼음 보호막 쿨이 24초니까.. 얼보 사용후 24초 이내에 또 쓰면 마나 보호막 시전되게 해야지~ /연속시전 reset=24 얼음 보호막, 마나 보호막, 마나 보호막, 마나 보호막, 마나 보호막 매크로(얼음 보호막) - 매크로(마나 보호막) - 얼음 보호막 쓴진 24초 후(마나 보호막) ?!! 24초후에 얼음 보호막이 나가야되지만.. 그 사이에 마나 보호막을 써서 마나 보호막 사용 후 24초가 지나지 않아서 다시 마나 보호막이 나가버렸습니다. 매크로로도 적과 나의 체력 상태, 버프 상태, 쿨타임 상태에 따라 다른 스킬을 쓰는 방법은 없습니다. 편법으로 비슷하게는 동작시킬 수 있으나 완전하지는 않습니다. 둘중 하나라도 조건이 만족하면 reset 되도록 할려면 reset=combat/target 처럼 하면 됩니다. |
ex) 야드. 첫타 갈퀴 발톱 이후 짓이기기 /연속시전 reset=target 갈퀴 발톱, 짓이기기(표범 변신), 짓이기기(표범 변신), 짓이기기(표범 변신) 짓이기기를 대충 3번쯤 쓰면 갈퀴 발톱 버프도 풀리므로 또 갈퀴 발톱이 나가도 상관없다! 하면.. |
ex) 조건에 따라 구분 /연속시전 [조건1] A, B, C; [조건2] D, E, F |
/사용, /use
/사용 아이템이름 - (가방 또는 착용중인 아이템 이름)
/사용 # - (착용 장비 번호)
아이템 이름으로 가방에 있는 아이템을 바로 사용하거나 장비할 수 있습니다.
또한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(장신구 등..) 을 사용할 수도 있다.
/사용 먹을것 /사용 장비 /사용 착용중인 장비 |
장비중인 아이템 번호 or 그림 1 : 2 : 3 : 4 : |
/대상, /target, /tar
/대상
/대상 이름
주위에 있는 해당 이름의 객체를 타겟으로 설정합니다.
이름이 없으면 주위의 가까운 객체를 타겟으로 삼고 또 사용하면 다음 객체로 바뀝니다. (Tab 으로 타겟 바꾸듯이)
이름은 앞 일부분만 적어도 됩니다.
ex) 주위에 있는 "새끼 겨울늑대" 를 타겟으로 설정 /대상 새끼 겨울늑대 |
ex) 주위에 있는 "새끼" 이거나 "새끼" 로 시작하는 객체를 타겟으로 설정 /대상 새끼 |
/targetenemy - (기본 Tab과 동일하며 주위의 적을 순차적으로 타겟을 잡는다.)
/적선택
/targetfriend - (targetenemy와 유사하게 우호적인 대상을 순차적으로 타겟으로 잡는다.)
/targetexact 이름
/target 은 이름 앞 일부분만 맞아도 되지만 이 명령어는 완벽하게 일치해야만 타겟으로 설정 합니다.
/cleartarget
/cleartarget 이름 - 해도 되는지 모르겠다만.. 뭐 필요도 별로 없고.. 시간되면 테스트 해보겠습니다.
/적선택, /targetenemy
주위의 적을 순차적으로 타겟으로 설정 합니다. (Tab 과 동일한 동작)
/targetenemyplayer
주위의 적 플레이어을 순차적으로 타겟으로 설정 합니다.
/targetfriend
주위의 아군을 순차적으로 타겟으로 설정 합니다. (/targetenemy 와 유사)
/targetfriendplayer
주위의 아군 플레이어을 순차적으로 타겟으로 설정 합니다.
/대상지원, /assist, /a
/assist 이름
/assist - 되나?? 시간되면 테스트 해보겠습니다.
/focus 이름 - (해당 이름의 객체를 주시대상으로 한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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